언리얼5에 들어와서 유독 GAS에 대해 강조를 하는 영상을 봤다. 언리얼 엔진팀이 많은 걸 시도하는 것 같아서 메타 휴먼, 퀵셀브릿지도 사용해보고, 웨비나에서 레벨, 라이트 등의 강좌를 진행하기에 매주 화요일 열심히 들어보았다.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고부터는 조금 대충 보기도 했다. 다시 보면 되니까.. 언리얼에서 Lyra라는 샘플 프로젝트를 공유해주고 있는데 샘플 이상의 가치를 한다고 해서 들여다 보고 있다. 열어보면 GameAbilitySystem을 활용해서 구현되어 있는데 이 GameAbilitySystem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하나씩 다 뜯어보기엔 시간이 좀 걸릴 것 같다.. GAS 의 장점은 아마 데디를 사용하는 멀티게임의 경우 데디를 GAS라는 프레임워크 활용을 통해 개발자가 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