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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1/15 1

[UE5] UMG 위젯 Visibility 종류와 차이점

위젯에는 Visibility 설정을 하는 곳이 있다. 위젯 하나를 클릭해서 디테일 패널을 내리다보면 Behavior 라는 카테고리 아래에 Visibility가 있을 것이다. 이름 그대로 이 위젯을 어떤 방식으로 보여주는 것인지 설정하는 곳이다. 크게는 보이는 것, 보이지 않는 것 으로 나눌 수 있지만 각 타입마다 기능이 다르다. 이걸 그냥 설명만 봤을 때는 그렇구나 하고 넘어갔는데 설정에 따라서 간혹 버그가 일어나는 경우도 있었다. 그래서 사용법과 그 예시를 조금씩 같이 적어놓으려고 한다. 참고로 코드에서는 SetVisibility라는 함수를 통해 타입을 설정할 수 있다. ESlateVisibility라는 enum타입으로 정의한다. Visibility 기능과 차이점 언리얼 코드에서 SlateWrapper..

UnrealEngine/UMG 2023.0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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