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프로젝트를 처음 만들고 c++ 파일을 추가해서 빌드를 걸었더니
fatal error C1083: 포함 파일을 열 수 없습니다. 라는 에러가 뜨면서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include로 참조하는 파일의 경로가 잘못되었을 때 인데 언리얼에서 자동으로 붙여 넣어줄 때 상단 폴더 하나를 빼고 만들어주면 이런경우가 생기기도 한다.
\UMGContents\UMGContents\Source\UMGContents\UI\WidgetBase.h 가 경로인데 내가 만든 클래스의 cpp로 들어가보면
UMGContents가 빠져있고 UI/ WidgetBase.h 로 경로가 참조되어 있다. 가장 단순한 방법은 앞에 빠진 경로를 다 넣어주면 되지만, 매번 해주기 번거롭다. 그래서 나는 앞으로 UMGContents라는 폴더는 항시 붙을 예정이기 때문에 그 부분을 적지 않아도 되도록 세팅을 해주겠다.
우선 프로젝트폴더를 들어가서 Source라는 폴더에 들어가면 내 프로젝트명과 같은 폴더 이름이 하나 더 존재한다. 그 안에 들어가보면 build.cs라는 파일이 있을 것이다.
저 파일을 열어보면 기본 세팅이 이렇게 되어있다.
여기 아래에 인식하기를 원하는 경로를 추가해주면 된다.
PrivateIncluePaths.Add(" 경로 추가 ")
이렇게 하고 컴파일 하면
무사히 로고가 보이면서 작업을 할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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